대학교/iOS프로그래밍기초
[iOS 프로그래밍기초] 2주차
ㅈㅣㄴ
2024. 9. 12. 15:26

맥 키보드


//
// GameViewController.swift
// FlappyBird
//
// Created by Nate Murray on 6/2/14.
// Copyright (c) 2014 Fullstack.io. All rights reserved.
//
import UIKit
import SpriteKit
extension SKNode {
class func unarchiveFromFile(_ file : String) -> SKNode? {
let path = Bundle.main.path(forResource: file, ofType: "sks")
let sceneData: Data?
do {
sceneData = try Data(contentsOf: URL(fileURLWithPath: path!), options: .mappedIfSafe)
} catch _ {
sceneData = nil
}
let archiver = NSKeyedUnarchiver(forReadingWith: sceneData!)
archiver.setClass(self.classForKeyedUnarchiver(), forClassName: "SKScene")
let scene = archiver.decodeObject(forKey: NSKeyedArchiveRootObjectKey) as! GameScene
archiver.finishDecoding()
return scene
}
}
class GameViewController: UIViewController {
override func viewDidLoad() {
super.viewDidLoad()
if let scene = GameScene.unarchiveFromFile("GameScene") as? GameScene {
// Configure the view.
let skView = self.view as! SKView
skView.showsFPS = true
skView.showsNodeCount = true
/* Sprite Kit applies additional optimizations to improve rendering performance */
skView.ignoresSiblingOrder = true
/* Set the scale mode to scale to fit the window */
scene.scaleMode = .aspectFill
skView.presentScene(scene)
}
}
override var shouldAutorotate : Bool {
return true
}
override var supportedInterfaceOrientations : UIInterfaceOrientationMask {
if UIDevice.current.userInterfaceIdiom == .phone {
return UIInterfaceOrientationMask.allButUpsideDown
} else {
return UIInterfaceOrientationMask.all
}
}
override func didReceiveMemoryWarning() {
super.didReceiveMemoryWarning()
// Release any cached data, images, etc that aren't in use.
}
}

다음 내용은 컴퓨터가 멈춰서 다 날라갔습니다...
데이터 타입설명
Int | 정수형 데이터 타입. 32비트 또는 64비트 정수를 표현. |
UInt | 부호 없는 정수형 데이터 타입. 32비트 또는 64비트 부호 없는 정수를 표현. |
Float | 단정도 부동 소수점 숫자. 32비트 크기. |
Double | 배정도 부동 소수점 숫자. 64비트 크기. |
Bool | 불리언 타입. true 또는 false 값을 가짐. |
String | 문자열 데이터 타입. 유니코드 문자 시퀀스를 표현. |
Character | 단일 문자 데이터 타입. |
Array | 동일한 타입의 값들을 순서대로 저장하는 컬렉션. |
Dictionary | 키-값 쌍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컬렉션. |
Set | 중복되지 않는 값들의 집합. |
Optional | 값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는 타입. nil을 허용. |
Any | 모든 타입을 수용할 수 있는 타입. |
AnyObject | 모든 클래스 타입을 수용할 수 있는 타입. |
import UIKit
var greeting = "Hello, playground"
var x : Int = 10
print(x)

웹 플랫폼 |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. HTML, CSS, JavaScript로 개발. |
모바일 플랫폼 |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. iOS, Android 등이 포함됨. |
데스크톱 플랫폼 | 개인용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. Windows, macOS, Linux 등이 포함됨. |
게임 플랫폼 | 비디오 게임을 실행하는 시스템. 콘솔(PlayStation, Xbox), PC, 모바일 게임 등이 포함됨. |
클라우드 플랫폼 |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플랫폼. AWS, Google Cloud, Microsoft Azure 등이 포함됨. |
IoT 플랫폼 | 사물인터넷 기기를 관리하고 연결하는 플랫폼. 예: AWS IoT, Google Cloud IoT. |
임베디드 플랫폼 | 특정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하드웨어에 내장된 소프트웨어. 예: 자동차, 가전제품 등. |
VR/AR 플랫폼 | 가상 현실(VR) 및 증강 현실(AR)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랫폼. Oculus, HoloLens 등이 포함됨. |
블록체인 플랫폼 | 분산 원장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. Ethereum, Hyperledger 등이 포함됨. |
소셜 미디어 플랫폼 |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온라인 플랫폼. Facebook, Twitter, Instagram 등이 포함됨. |
print(Int.max) //9223372036854775807
프로그래밍 언어큰따옴표 (" ") 용도작은따옴표 (' ') 용도
Python | 문자열을 정의하는 데 사용. 이스케이프 문자 지원. | 문자열을 정의하는 데 사용. 이스케이프 문자 지원. |
JavaScript | 문자열을 정의하는 데 사용. 템플릿 리터럴과 함께 사용 가능. | 문자열을 정의하는 데 사용. |
Java | 문자열을 정의하는 데 사용. | 문자(char)를 정의하는 데 사용. |
C# | 문자열을 정의하는 데 사용. | 문자(char)를 정의하는 데 사용. |
C/C++ | 문자열을 정의하는 데 사용. | 문자(char)를 정의하는 데 사용. |
PHP | 문자열을 정의하는 데 사용. 변수 치환 가능. | 문자열을 정의하는 데 사용. 변수 치환 불가. |
Ruby | 문자열을 정의하는 데 사용. 이스케이프 문자 지원. | 문자열을 정의하는 데 사용. 이스케이프 문자 지원. |
Swift | 문자열을 정의하는 데 사용. | 문자(char)를 정의하는 데 사용. |
Go | 문자열을 정의하는 데 사용. | 문자열을 정의하는 데 사용. |
var x = 10
print("x=\(x)") //x=10
프로그래밍 언어별 문자열 보간 방법
Python | f-string: f"Hello, {name}!" |
JavaScript | 템플릿 리터럴: `Hello, ${name}!` |
Java | String.format("Hello, %s!", name) 또는 String의 MessageFormat 사용 |
C# | $"Hello, {name}!" |
Ruby | "Hello, #{name}!" |
Swift | "Hello, \(name)!" |
Go | fmt.Sprintf("Hello, %s!", name) |
PHP | "Hello, {$name}!" 또는 heredoc 사용 |
Kotlin | "Hello, $name!" |
Rust | format!("Hello, {}!", name) |

x code 에서 도움말을 보는 방법 : 해당 단어를 alt 키를 누르고 클릭한다

다른 방법 : 구글링한다.
궁금한 단어 swift
apple developer

여기에서 확인 가능!